본문 바로가기
시사

챗GPT가 알려주는 곧 사라질 직업??

by 신생PD범 2023. 4. 10.
728x90
반응형

GPT, 많이들 들어 보셨죠? 실제로 사용해 보신 분들도 꽤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실제로 사용해보고 꽤 신기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은 챗gpt를 통해 사라지게 될 직업과 그에 대한 생각을 떠들어 보겠습니다.

 

AI의 혁명이 사작되었습니다.

수많은 직업이 인공지능으로 빠르게 대체될 것이라는 분석과 함께 어딘가 모를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gpt는 어떤 직업이 인공지능으로 인해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예측하는지 알아보고 자합니다.

 

1. 고객 응대 서비스

고객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과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고객들이 제일 먼저 연락하게 됩니다. 챗봇이 인간만큼 대화할 수 있는 수준을 갖게 된다면 전화 응대를 주 업무로 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자동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사하게 전화 접수원 역시 챗봇을 통해 자동 응답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2. 데이터 입력 및 처리

gpt의 기술을 활용하면 회계사, 보험설계사와 같이 택시트, 문서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입력과 처리 작업 역시 자동화될 수 있습니다.

3. 문서 변역

 이미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 같이 활용도와 정확성이 높은 번역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계 번역이 더욱 정확해지고 있으며, 일부 번역 작업은 자동화될 것이며 챗gpt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습하여 더 정확한 번역을 하게 될 것입니다.

 

4. 금융분석

인공지능기술의 발전으로 주식 및 코인 등의 가격 예측, 산용평가 등의 작업이 자동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5. 의료진단 및 해석

이미 의료 분야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환자의 진단과 검사 결과 해석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기술이 비용 절감과 자율화라는 무기를 내세워 노동력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AI혁명으로 증강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합니다.

AI가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서로의 강점으로 상호보완적인 관계형성하여 인류 문명이 한 단계 더 도약한다는 것입니다.

 

한 가지 예로 암 진단 판독과정에서 인공지능은 7.5%의 오차를 병리학자는 3.5%의 오류율을 보이는데 병리학자가 인공지능을 활용하면 오차율은 0.5% 이하로 감소한다고 합니다.

또한 병리학자는 암이라고 판단할 때 인공지능은 암이 아니라고 판단할 때 훨씬 정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인공지능은 만능도 아니고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예전 산업혁명 시대의 인간의 육체적 능력을 대신했던 증기기관처럼 인공지능의 발전은 인류의 위협이나 노동력의 대체가 아닌 새로운 도전과 발전의 가능성의 발전을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가슴살 영양성분 논란  (0) 2023.06.13
고감미료는 몸에 안좋을까?  (0) 2023.05.17
유튜브에 대한 고찰 [단점]  (0) 2023.04.06
유실물 공매란??? 부업 추천!  (0) 2023.03.07
알뜰폰 요금제 꼭 사용해야할까?  (0) 2023.03.03

댓글